최고중의 최고인 부가티 가장 비싼 자동차 모델 TOP 11

 부가티는 100년이 넘는 역사 동안 경주용 차부터 시작해서 고성능 차까지 다양한 차량을 생산하였습니다. 성능, 디자인, 품격 그리고 브랜드 이미지까지 다른 수퍼카 제조사를 뛰어넘죠. 한가지 유일한 단점은 너무 비싸다는 것입니다. 한국에서도 수십억 원에 팔리는 자동차를 구입할 수 있는 사람은 극소수죠. 역대 부가티 차량 중에서 가장 비싼 차는 어떤 차일까요?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1. 베이론 램브란트 부가티(Bugatti Veyron Rembrandt Bugatti) : $2.7 million(33억원) 

 현재 판매되는 메인 모델은 부가티 베이론(Bugatti Veyron)과 부가티 시론(Bugatti Chiron)입니다. 베이론 중에서 가장 비싼 모델이 베이론 그랜드 스포트 비테세입니다. 그 비테세 중에서 프로젝트 성격으로 특별 주문 제작한 것이 램브란트 부가티입니다. 렘브란트는 부가티의 설립자인 에토레 부가티의 형제로, 그를 기념하기 위해서 제작되었습니다. 브라운과 베이지색으로 외관과 내장재가 고급스럽게 꾸몄습니다.

 10. 부가티 베이론 슈퍼 스포츠(Bugatti Veyron Super Sport) : $2.8 million(35억원)

 베이론 슈퍼 스포츠 모델은 일반 베이론보다 출력을 높이기 위해서 엔진 흡기구와 엔진 디자인을 새롭게 한 모델입니다. 덕분에 부가티 모델 중에서 최고를 넘어 세상에서 가장 빠른 속도(431.072 kph)를 기록해서 기네스북에도 등재되었죠. 실내는 카본 파이버로 구성하여 차량 무게를 줄였고 W16 엔진과 1,200마력을 가졌기에 이 기록이 가능했습니다.

9. 부가티 베이론 그랜드 스포츠 비테세(Bugatti Veyron Grand Sport Vitesse) : $2.9 million(36억원)

 2012년에 출시된 로드스터 모델로, 탑을 내린 채로도 400kph 을 달리는 무서운 차량입니다. 이 모델이 다른 스포츠 모델과 다른 점은 외형이 좀 더 유선형에 가깝게 하여 공기저항을 최소화했다는 점입니다. 오픈탑과 최고의 스피드를 즐기길 원하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모델입니다.

 8. 부가티 베이론 블랜 배스 래전드(Bugatti Veyron Black Bess Legend Edition) : $2.98 million(36억원)

 다른 부가티 차량과 다르게 블랙 카본 단색으로 디자인된 이 차량은 부가티 레전드 인물을 기념해서 만든 다섯 번째 프로젝트의 결과물입니다. 블랙 카본 이외에는 내외장재 모두 금으로 꾸며서 독특한 인상을 주네요. 2014년 오토 차이나 베이징에서 공개되고 3대만 주문 제작되어 바로 완판되었습니다 ..

7. Bugatti Veyron Ettore Bugatti Legend Edition :$3.2 million(38억원)

 부가티의 설립자인 에토레 부가티를 기념해서 만든 마지막 레전드 프로젝트 작품입니다. 스텐인리스 질감으로 코딩된 모습을 보면 가장 화려한 부가티 모델이라는 사실을 부인할 수 없죠. 부가티 설립자를 기념한 모델이기 때문에 차가 가지는 의미도 특별하죠. 주유캡과 패트롤(풋 레스트)에는 에토레의 사인이 레이저로 각인되어 있어 특별함을 더합니다.


6. Bugatti Type 51 : $4 million(47억원)

 부가티의 남다른 가치는 초기 버전 차량에서도 이어집니다. 1930년에 만들어진 Bugatti Type 51은 80년이 지난 지금에도 경매에 $4 million에 판매될 정도로 인기입니다. Bugatti Type 51은 레이싱 경기에서 눈부신 활약을 했던 Type 53, 54과59 모델의 원형이 되었던 모델이기 때문이죠. 160마력에 8개의 실린더를 가진 엔진이 지금은 초라해 보이지만, 그때는 최고의 슈퍼카 스팩이었습니다.

5. Bugatti Type 57S Atalante : $4.4 million(48억원)

 Bugatti Type 57은 부가티의 설립자 에토레 부가티의 아들인 장 부가티(Jean Bugatti)가 가장 아끼는 모델이죠. 그중에서도 Type 57S는 투도어 쿠페 스타일로 전 세계에 17대밖에 판매되지 않아 더 특별합니다. 얼마 전 런던의 본햄스(Bonhams) 경매에서 $4.4 m에 팔리면서 세계를 다시 한번 놀라게 했던 모델입니다.

 4. Bugatti Vision Gran Turismo Concept : $5 million(58억원)

 2년전 프랑크푸르트 국제 오토쇼에서도 새로운 부가티 시론이 공개되었습니다. 콘셉트카로 공개된 이 모델은 Bugatti Vision Gran Turismo 이었습니다. 보통 오토쇼 콘셉트카와 양산형 모델이 다르게 때문에 판매하지 않지만, $5 m을 주고 구매를 희망하는 사람이 있어서 특별히 판매된 제품입니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 차량의 사진을 올리면서 소유주가 공개되었는데요. 바로 사우디아라비아의 왕자 바드 빈 사우드(Badr bin Saud)입니다.  그는 이 차량 이에도 양산형 부가티 시론을 이미 소유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 Bugatti Royale Berline de Voyage : $6.5 million(75억원)

 영화에나 등장하는 빈티지 클래식 차량을 직접 운전하는 것은 정말 독특한 경험이죠. 특히 그 차량이 부가티 차량이면, 부자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죠. 1930년대에 생산된 이후로 나치의 압수 정책을 피하며 지금까지 최초 상태를 잘 보존해 왔습니다. 덕분에 이 차량은 30년 전이 1987년에 네바다 자동차 경매 시장에서 $6.5 million이라는 믿을 수 없는 가격에 팔렸습니다. 현재 가치로 하면 $14 million(160억원) 이 넘는 가격이죠.


 2. Bugatti Type 57SC Atalante Coupe : $8 million(95억원)

 부가티 차량 중에서 Type 57 가 레전드 모델입니다. 그중에서도 Type 57SC가 가장 인기였는데요. 일반 모델과 쿠페 모델을 생산했죠. 이 모텔의 특징은 앞바퀴부터 좌석까지 이어지는 긴 날개입니다. 초기 모델은 부가티 가문에서 실험적으로 마그네슘을 이용하여 가볍고 단단한 자동차를 만들어 희귀성을 가집니다. 특히 쿠페 모델은 더 희귀하여 $8 m 달러에 매매될 정도입니다.

  ▲ Bugatti Type 57SC Atalante Coupe 

 ▲ Bugatti Type 57SC Atalante 

1. Bugatti Type 55 : $10.4 million(120억원)

 가장 비싼 부가티는 현대의 수퍼카가 아니라 1932년에 생산된 Type 55 모델입니다. 경주용 차인 Type 51 Grand Prix car의 기본 틀과 엔진을 그대로 이어받은 일반용 버전입니다. Bugatti Roadster 하는 별명을 가진 이 차량은 클래식 차량 중에서 가장 좋은 성능 16 기통 엔진을 가졌죠. 창업자의 아들인 장 부가티(Jean Bugatti)가 제일 심혈을 기울여서 디자인 했고, 전 세계에서 9대밖에 생산하지 않았습니다. 작년 미국 경매 시장에서 $10m에 팔리며 유일하게 $10m 을 넘은 부가티 차량이 되었습니다. 부가티 클래식카의 가치는 역시 독보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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