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번개보다 빠른 손을 가진 세계의 달인 TOP 9
    라이프 2017. 10. 20. 01:00

     반복적인 일은 기계가 대신하고, 지능이 필요한 일도 AI 컴퓨터로 대체 될 것을 걱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교한일과 고도의 기술이 필요한 일은 결코 사람을 대신할 수 없죠. 특히 음식을 만드는 일은 손맛이 중요하기 때문에 사람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번개보다 따른 손을 가진 세계의 달인들을 함께 만나 보겠습니다. 

    1. 수타면 달인 :  우린나라도 수타짜장면 주방장들이 손으로 반죽을 쳐서 면을 뽑은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중국은 온몸을 이용해서 면을 뽑습니다. 중국 전통 샤브샤브인 휘궈의 재료를 준비하면서 고객들 앞에서 묘기를 보여주네요.  

     

    2. 리폼 달인 패션 디자이너의 리폼 :  "Adam Scissor Hands"로 알려진 패션 디자이너 Adam Saaks는 독특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 가위로 일상적인 물건을 디자이너 옷으로 빠르게 전환 할 수있는 능력이죠. 단순해 보이는 검은 옷이 순식간에 멋진 패션 의상이 되었습니다. 그의 상상력과 화려한 손돌림으로 옷에 날개를 달아 주었네요.  


    3. 음식 정리의 달인 :  음식 종업원이 음식을 치우는 일도 흥을 내면서 재미있게 하고 있습니다. 빠른 손돌림을 리듬에 맞춰서 움직이니 음식을 기다리는 다른 손님들에게도 재미있는 볼거리를 선사하네요. 실제로 중국에서 웨이터 묘기 대회에서 입상까지 한 능력자라고 합니다. 


    4. 헤어 디자이너 :  가위로 화려한 손돌림을 하는 것은 이제 식상하죠. 이 유명한 헤어 디자이너는 거의 묘기에 가까운 방법으로 머리를 자르고 있습니다. 가위가 아닌 면도칼을 돌려가며 머리카락 끝을 잘라 내고 있네요. 엄청난 노력으로 얻은 기술이지만, 의자에 앉은 고객은 등골이 오싹할 것 같네요. 

     

    5. 세계1위 식신 :  우리나라에서 밴쯔를 비롯한 많은 BJ 들이 먹방을 합니다. 하지만 미국의 대식가 Matt Stonie를 따라 잡을 수 없죠. 그는 푸드파이트 대회단체인 Major League Eating에서 랭킹 1위를 했죠. 그는 255개의 마쉬멜로, 182개의 베이컨 조각(2.5kg), 4개의 햄버거와 밀크 쉐이크 그리고 4개의 프렌치 프라이까지 5분내에 먹어 치웁니다. 더 놀라운 사실은 그는 항상 60kg 대의 몸무게를 유지한다는 사실이죠. 

     

    5. 도장 찍기 달인 :  머리속에 복잡한 생각이 많을때에는 단순 반복적인 일을 하는게 좋죠. 아래 도장찍는 사진을 보고만 있어서 시원해 지네요. 하지만, 매일 도장찍는 일만 한다면 우울증을 조심해야만 할 것 같습니다. 

      

     6. 칼솜씨 최고 주방장 :  베테랑 주방장들에게 눈을 가리고 버섯을 가지런하게 잘라 냅니다. 작은 크기 때문에 자르기 어려운 마늘 마저도 주방장 손에 들어가면 얇게 잘라져 나오네요. 

        

    7. 기계보다 빠른 은행직원 :  최근에는 지계계수기 화폐의 단위 및 장수를 한번에 파악하기 때문에, 돈을 직접 세는 사람들이 많이 줄어 들었죠. 하지만, 이분은 계수기를 능가하는 스피드와 정확성을 가지고 계시네요. 얼마나 많은 돈을 세었을까요? 그동안 노력이 대단했겠네요.  

    8. 물위를 달리는 스님 :  성경에 나오는 예수님처럼 물위를 걸어 다니는 스님이 계신다? 영상에 나오는 Shaolin 스님은 물에서 뛰는 세계 신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118m, 두번째 해는 125m를 달렸습니다. 하지만, 진실은 물 속에 합판을 놓고 그 위를 15초 동안 달린 모습입니다. 

    9. 분리 수거의 달인 :   서울 강남구에서만 하루에 70톤의 재활용품이 모아집니다. 재활용 분리 수거장에서는 이 제품들을 다시 재분류 하는데요. 15년 경력의 분리수거의 달인이 있습니다. 눈 앞에서 지나가는 쓰레기들을 5가지 종류(PET , 알류미늄캔 , 플라스틱(PP 종류, PS 종류, PE 종류))로 재분류 하는 능력이 대단하네요. 보지도 않고 동물적인 감각으로 분류하고 있으니, 아무리 고성능 기계도 따라할 수 없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