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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상남자라면 누구나 한번씩 꿈꾸는 픽업트럭 TOP 7

■ 가족을 위해서는 SUV, 남자의 로망은 픽업트럭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을 목적으로 우리나라에서는 SUV 를 많이 구입합니다. 하지만 교외에서 사시는 분들이나 개인 사업자분들은 짐을 싣기 위한 넓은 공간을 많이 필요로 합니다. 파워측면에서도 오프로드를 거뜬하게 질주하는 픽업트럭은 모든 남자들의 로망입니다.


 미국 자동차 판매 순위 1위, 3위 픽업트럭입니다. 미국 내에서는 픽업트럭의 전통 강자인 포드와 새롭게 부상하는 일본차 도요차의 경쟁도 치열합니다.


 인기를 끌며 판매되고 있는 픽업트럭들은 어떤 장점이 있는지 함께 살펴 보겠습니다. 


1. ISUZU D-MAX

 디젤 엔진 능력을 세계적으로 인정 받은 이스즈의 스몰사이즈 픽업트럭입니다. 하지만 일본차 답게 6단 자동변속 기능, 8 개의 스피커가 장착된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실시간 교통 상황이 반영된 iGENIE 네비게이션 등이 있어서 실속파 운전자들에게 인기입니다. 



 

* Engine Spec  

- 엔진 : 3.0 liter 디젤

- 토크 : 380Nm @ 1800 rpm

- 기어 : 6-speed automatic (2016–present)

- 파워 : 130kw @ 3600rpm

- 최고속도 : 118 mph

 

2. Mitsubishi Triton L200  

 'GET TOUGH. GET THROUGH' 라는 모토 답게 빗길이나 험한길도 거뜬하게 통과할 수 있을 것 같은 픽업 트럭입니다. 자갈깃 뿐만이 아니라 모래 언덕도 거침없이 질주합니다. 

* Engine Spec  

- 엔진 : 2.4 liter 디젤 터보

- 토크 : 430Nm @ 2500 rpm

- 기어 : 6-speed automatic (2016?present)

- 파워 : 133kw @ 3500rpm

- 최고속도 : 125 mph

운전자가 조절 가능한 서스펜션 기능(산길 vs 일반길)

< 45° lateral travel angle >

<31° approach angle and 28° departure angle>

3. Ford Ranger

 미국인이 가장 사랑하며, 가장 많이 팔리는 픽업 트럭. 지난 30년간 베스트 판매차량 1위를 내어 준적이 없는 절대 강자입니다. 

엔진도 3.2 liter 디젤에, 토크도 470Nm 로 픽업트럭 중에서 최고의 스펙입니다. 

* Engine Spec  

- 엔진 : 3.2 liter 디젤 터보

- 토크 : 470Nm @ 2500 rpm

- 기어 : 6-speed automatic (2016?present)

- 파워 : 147kw @ 3000rpm

- 최고속도 : 115 mph 



4. Mazda BT-50 

 마쯔다는 포드와 오랜 기간 동안 협력 관계를 통해서 플랫 폼과 파워트레인을 공동 개발해 왔습니다. 포드 레인저와 쌍둥이 모델이 마쯔다 BT-50 입니다. 성능면에서는 포드와 비슷하지만, 마쯔다 공통 이미지를 넣어서 날까로운 곡선이 들어간 외관을 가졌습니다. 

* Engine Spec  

- 엔진 : 3.2 liter 디젤 터보

- 토크 : 470Nm @ 1750 rpm

- 기어 : 6-speed automatic (2016?present)

- 파워 : 147kw @ 3000rpm 

뒤쪽 공간에 덮개가 부착되어 있어 수납공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뒤쪽 트렁크 공간에는 미니 충전단자가 있어서, 전기공구나 스마트폰 충전이 가능합니다. 

 

5. 도요타 하이럭스 (Toyota Hilux)

 하이럭스는 1968년 최초 생산세대 지금까지 7세대를 거치면서 계속된 진보를 해왔습니다. 미국에서 뿐만이 아니라 동남아,남아공, 중국에서도 인기가 높은 모델입니다. 


* Engine Spec  

- 엔진 : 2.8 liter 디젤 터보

- 토크 : 450Nm @ 1600 rpm

- 기어 : 6-speed automatic (2016?present)

- 파워 : 130kw @ 3400rpm

- 최고속도 : 115 mph 


6. 폭스바겐 아마록(Volkswagen Amarok )

 폭스바겐에서 미국에 뿐만 아니라 개발도상국 시장을 타켓으로 개발한 중형 픽업트럭입니다. 아마록에 적용된 풀 타임 4륜 구동은 시스템은 토센 디퍼렌셜을 갖춰 기본적으로 40:60 비율로 토크를 배분합니다. 

* Engine Spec  

- 엔진 : 2.0 liter 디젤 터보

- 토크 : 295Nm @ 2500 rpm

- 기어 : 8-speed automatic (2016?present)

- 파워 : 177kw @ 4000 rpm

- 최고속도 : 125 mph 

7. 니산 네바라 / 프론트어 (Nissan Navara / Frontier)

 1997년부터 픽업 트런을 생산한 니산은, 늦은 측면이 있지만 기존에 인기 있던 SUV 모델의 플렛폼을 기반으로 안정감 있고 좋은 성능의 차를 만들고 있습니다. 북미와 중남미에서는 프론티어, 필리핀 이외지역에서는 나바라로 불립니다. 

* Engine Spec  

- 엔진 : 2.3 liter 디젤 터보

- 토크 : 403Nm @ 1500 rpm

- 기어 : 6-speed automatic (2016?present)

- 파워 : 120kw @ 3750rpm

- 최고속도 : 136 mph 


■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한국의 픽업트럭 시장

 한국은 SUV 와 1톤 트럭 판매가 두르러 지면서, 상대적으로 픽업트럭 판매가 거의 이루어 지지 않고 있습니다. 쌍용차에서만 무쏘 스포츠, 액티언 스포츠, 코란도 스포츠를 선보여서 소수의 사람들이 구입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제 레저 생활인구가 늘어나고, 교외에서 단독주택을 지어 전원생활을 하는 가구들이 늘어나면서 픽업 트럭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차 '산타크루즈' 라는 픽업트럭을 생산 예정으로 있어서 주변에서 한국형 픽업트럭을 볼 날이 멀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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