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성비 높은 국내 휴대폰을 선택하신다면 LG 스마트폰.
요즈음은 스마트폰 춘추 전국시대 입니다. 삼성에서는 갤럭시 A5,A7 2016 버전까지 계속해서 신규 모델을 출시하고 있고, 아이폰은 6S는 꾸준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중국의 화웨이폰과 샤오미폰은 한국 통신사를 통해 국내 시장에 진입하고 있습니다. SKT 는 전략적으로 직접 중국 제조사들과 협업하여 루나폰, 쏠폰 등을 선보였고 대히트를 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LG 전자는 급해졌습니다. G4 모델이 성능은 좋지만, 시장에서 인기가 별로였습니다. V10 모델도 기존 스마트폰과 차별화된 기능이 많지만 히트는 치지 못하였습니다.
아무래도 고급 프리미엄 폰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갤럭시나 아이폰을 구매하고, 가격에 민감하신 분들은 화웨이나 루나폰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LG 는 낮은 가격대에 높은 성능을 보이고 있는 K10 를 출시하였습니다.
기존 G4 나 V10 같은 상급 스마트폰의 출고단가를 낮출 수 없기 때문에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휴대폰을 출시하였습니다.
■ LG K10 로 다시한번 재도약!
스마트폰은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다 보니 AS 를 받을 일이 많습니다. 특히 중년이나 어르신분들이 사용하시는 경우 IT 기기에 대한 지식이 적으셔서 도움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 중국제조폰은 AS 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이점에서 LG 폰은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디자인편
K10 은 매끄러운 Pebble 디자인으로 케이스 없이도 손에 착~착~ 감기는 그립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LG 전 제품에 공통적으로 사이드에 버튼이 없이 뒤쪽 버튼을 통해서 모든 조절이 가능합니다.
뒷면은 블루와 흰색을 제공하는데, 세련된 느낌을 주기에는 약간 부족합니다.
K10 의 독특한 특징중에 하는 쿽커버뷰 입니다.
삼성 갤럭시 S6 엣지와 비슷하게 사이드 바를 통해서, 플립커버를 열지 않고 전화,문자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음은 개봉기 동영상 입니다.
2. 성능편
K10 의 상대적 성능을 알아 보기 위해서 비슷한 시대의 다른 폰들과 비교해 보겠습니다. LG유플러스를 통해서 출되는 화웨이 Y6, 제2의 서현폰을 꿈꾸는 SKT 쏠폰, 삼성의 저가 라인 제품인 갤럭시 J5 입니다.
출고가는 K10이 275,000원으로 매우 낮게 나왔고, 하웨이 Y6 는 중국제조로 낮은 출고가로 나왔습니다. 갤럭시 J5 는 출시된지 오래되어서 출고가를 한번 낮춘 상황입니다.
K10 의 화면크기는 5.3 인치로 갤럭시 J5, 화웨이 Y6 보다 크게 출시되었습니다. 큰 화면은 장년층이나 어르신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항목입니다.
메모리도 2GB 로 동일한 수준이고 카메라도 1300만 화소의 수준급니다.
CPU 성능, 카메라 성능, 화면 크기 및 메모리카드를 통한 확장성 등을 종합하면 중저가 라인에서는 충분히 경쟁력이 있는 제품입니다.
3. 판매 가격 편
LG K10 은 올해 1월에 출시 되었지만, 워낙 낮은 출고가로 구입하는데 부담감이 없습니다. 가격비교를 위해서 K10, SKT 쏠(Sol), 갤럭시 J5 의 가격을 비교하였습니다. 공시 지원금은 선택하는 요금제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Band 42 요금제(전화 무제한, 데이터 2.2GB)로 통일하였습니다.
비교 결과 월 전화요금이외에 K10 은 월2,400원, 갤럭시 J5 는 월4,800원, SKT 쏠은 월7,800원을 기기요금으로 24개월 지불하게 되었습니다.
즉 실 납부총액은 46,200원(부가세 포함 통신비) + 2,404원 = 48,604원입니다. 아래 표를 참고하십시요.
상대적으로 SKT 쏠(Sol)은 성능에 비해서 매우 비싸게 출시되었습니다. K10 의 가격은 SKT , KT 올레, LG유플러스 3사 모두 비슷했습니다.
기존 요금제 그대로 쓰고 월 2,000원에 신규 폰으로 바꿀 수 있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아직도 3G나 LTE 초기 스마트폰을 사용하신다면 K10 구입을 고려해 보실만 합니다.
■ LG 전자의 과감한 선택 결과는?..
LG 의 입장에서는 K10 을 통해서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전략을 추구 했습니다. 더이상 중국폰들과 삼성 저가라인 제품들에게 점유율을 빼앗길 수 없기 때문입니다. 실제 K10 가 상당히 매력적인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기존 V10 의 매출에 상당한 타격이 있을 수 있어서 안타깝습니다. LG 폰은 AS 면과 브랜드 신뢰도 측면에서 상당한 충성고객을 확보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회사의 손익 극대화 측면에서 K10 은 LG의 과감한 선택입니다. LG전자의 좋은 성과를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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