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최신 애드센스(adsense) 아이폰 앱 소개 및 지표 분석
    카테고리 없음 2015. 9. 23. 12:36

    ■ 애드센스 소개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 플랫폼입니다. 웹사이트는 물론이고 유튜브 같은 동영상에서도 이제는 광고 삽입이 보편화 되었습니다.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면, 광고주는 광고비를 지불하고 그 수익을 구글과 콘텐츠 게시자가 나누는 구조입니다.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개발된 플랫폼이라 안드로이드 앱만 지원을 적극적으로 해줄 것으로 생각했는데,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높은 수준의 아이폰 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하게 리뷰해 보고 CPC(클릭당 비용:cost-per-click) 광고에서 사용하는 용어도 알아 보겠습니다. 



    △ 애드센스 아이폰앱 아이콘 



    ■ 애드센스 앱 특징 ( 다운로드 링크)

     1. 아이폰 위젯(상단 스크롤 메뉴)에 애드센스 추가 

    - 당일 현재까지의 애드센스 수익(예상수익), 페이지뷰, 클릭수, 페이지 RPM 등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더 이상 앱을 실행하실 필요 없습니다. 위젯을 통하여 실시간 현황을 쉽게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너무 쉽게 확인 할 수 있게 되어서 더 자주 확인하게 되는 경향도 있습니다.


    .
    * 용어 

     - 페이지뷰 : 애드센스가 노출된 페이지 횟수( 노출수는 한 페이지에 여러 애드센스 광고가 있는 경우가 있어서 별도로 집계)

     - 클릭수 : 애드 센스 광고를 클릭한 횟수. CPC 광고에서는 클릭수가 수익에 매우 중요한 지표입니다. 

     - 페이지 RPM : 페이지 1000회 노출당 수익. 즉 페이지수 675 회이고, 현재 수익이 $0.83 경우 $0.83/0.675 = $1.24 이 페이지 RPM 이 됩니다. 

     



    △ 애드센스 아이폰 위젯



    2. 깔끔한 폰트와 빠른 앱 구동시간 

    - 이전 아이폰 앱에 비해서 폰트가 얇아지고 가독성이 좋아 졌습니다. 또한, 앱을 실행하고 최종 데이터를 가져오는 시간이 짧아져서 빠른 시간내에 애드센스 수익 현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애드센스 아이폰앱 메인 페이지



    * 용어 

     - 페이지 CTR(Click-Through Rat) : 광고 클릭율로 전체 광고가 노출된 횟수 대비 얼마나 클릭을 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 입니다. 

      웹페이지가 외부에 노출 될 수 있도록 구성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방문한 페이지 내에서 광고를 클릭하게 만드는 것도 중요한 전략이 됩니다. 페이지 내에서 광고의 수, 광고의 크기, 광과의 배치등에 따라서 클릭률이 엄청난 차이를 보이기 때문입니다. 참고글(티스토리 블로그 광고 배치 최적화 : 본문 광고, 광고 크기 변경 방법 소개!) 을 읽어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 계산식 :  페이지 CTR = 클릭수 / 페이지뷰(광고 노출수)

    .

     

     - 노출 CTR : 페이지 CTR 과 비슷한 내용으로 페이지 CTR 이 페이지당 비율이었다면, 노출 CTR 은 노출된 횟수 기준으로 광고 클릭률입니다. 인터넷 매체(PC, 테블릿, 모바일)에 따라 광고 크기나 광고 내용을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 노출 CTR 이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계산식 :  노출 CTR = 클릭수 / 노출수(광고 노출수)


     - 클릭당비용(CPC) : 애드센스는 클릭을 통해서 수익이 창출되는 구조입니다. 실제로 광고에 따라서 클릭당 비용에 엄청난 차이를 보입니다. 금융이나 호텔쪽 광고의 비용은 엄청나게 높고 나머지는 US$0.1가 대부분입니다. 단가 30000원짜리 광고 1회 클릭과 단가 300원짜리 광고 100회 클릭이 같은 효과를 가져 옵니다. 즉 웹사이트를 작성할때 광고 단가가 높은 콘텐츠를 기반으로 작성하고 하고 해당 내용을 반영한 동기형 광고를 넣는 다면 더 효과적일 것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경쟁이 치열한 것이 현실 입니다. 


     - 노출 RPM : 노출  1000회 노출당 수익입니다. 즉 페이지수 2,440회이고, 현재 수익이 $0.83 경우 $0.83/2,440 = $0.34 이 노출 RPM 이 됩니다. 애드센스에서는 노출이 많이 되면 약간의 수익에도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 애드센스 아이폰앱 상세 내역



    ■ 높은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서 

     - 애드센스로 고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좋은 콘텐츠가 있는 웹페이지를 작성해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다록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꾸준한 글 작성이 웹페이지의 순위를 높이고, 네이버 등에서 상단에 배치 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애드센스를 수익구조를 생각해서 높은 단가 키워드를 고려한 내용 작성 및 광고 배치 등에 대한 꾸준한 연구를 한다면 더 큰 보상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모두 화이팅 하십시요. !!!


    댓글